뉴스 요약
- EA가 선정하는 FIFA 23 올해의 팀이 공개됐다.
- 리오넬 메시는 포함됐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빠진 것이 눈에 띈다.
- FIFA 23은 유저들의 투표를 바탕으로 올해의 팀 11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골닷컴] 김동호 기자 = EA가 선정하는 FIFA 23 올해의 팀이 공개됐다. 리오넬 메시는 포함됐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빠진 것이 눈에 띈다.
FIFA 23은 유저들의 투표를 바탕으로 올해의 팀 11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골키퍼는 티보 쿠르투아였다. 쿠르투아는 골키퍼 포지션에서 56%를 득표하며 과반 이상을 차지했다.
수비수는 버질 반 다이크, 테오 에르난데스, 에데르 밀리탕, 아슈라프 하키미가 뽑혔다. 수비수 부분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한 선수는 하키미였고, 그는 15%를 득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드필더 부분은 주드 벨링엄, 케빈 데 브라위너, 루카 모드리치였다. 데 브라위너가 21%로 가장 많은 표를 얻었고, 벨링엄은 분데스리가 소속 선수 중 유일하게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공격수는 리오넬 메시, 킬리안 음바페, 카림 벤제마였다. 음바페가 23%를 득표했다. 이 중 호날두의 이름을 찾아볼 수 없었던 것이 눈에 띄는 요소이다.
파리 생제르망과 레알 마드리드가 각각 3명 씩 선수를 배출하며 최다 배출 팀에 올랐다. 이 밖에도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AC 밀란, 도르트문트 등 다양한 소속팀들이 이를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