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현재이자 미래 필 포든이 우승만으로 벌써 레전드들을 능가하고 있다. 유럽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23일(현지시간) 포든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를 대표하는 레전드들의 기록을 비교했다. 포든의 우승 기록은 4명을 모두 이겼다.

23세에 벌써 리그 우승 5회, 호날두 포함 리그 레전드 능가

스포탈코리아
2023-05-23 오후 05:09
652
뉴스 요약
  •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현재이자 미래 필 포든이 우승만으로 벌써 레전드들을 능가하고 있다.
  • 유럽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23일(현지시간) 포든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를 대표하는 레전드들의 기록을 비교했다.
  • 포든의 우승 기록은 4명을 모두 이겼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현재이자 미래 필 포든이 우승만으로 벌써 레전드들을 능가하고 있다.

유럽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23일(현지시간) 포든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를 대표하는 레전드들의 기록을 비교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비롯해 다비드 실바, 프랑크 램파드, 파트릭 비에이라 등 비슷한 포지션 레전드들이 소환됐다.


포든의 우승 기록은 4명을 모두 이겼다. 그는 맨시티 1군 데뷔 이후 무려 5번이나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호날두도 EPL 우승 3번 밖에 이루지 못했다.

공격포인트는 갈 길이 멀다. 통산 127경기 34골 18도움에 그쳤다. 호날두와 램파드는 100골 이상 넘긴 지 오래다.



그러나 포든이 앞으로 보여줄 저력은 많다. 그는 이제 만 23세로 젊다. 올 시즌 들어 엘링 홀란과 환상적인 콤비 플레이로 맨시티 공격에 큰 힘을 실어줬다.

맨시티는 올 시즌 예상 밖의 아스널 선전에 위협을 받았지만, 막판 무패 행진으로 뒤집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화려한 스쿼드 속에서도 살아 남은 포든에게 거는 기대는 앞으로 더 커졌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트랜스퍼마크트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