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요약
- 축구 콘텐츠 제작소 onefootball은 베팅 사이트의 정보를 활용해 2023 발롱도르 수상 확률을 공개했다.
- 1위는 71.4%의 확률을 기록한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다.
-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데뷔 시즌부터 엄청난 퍼포먼스를 과시한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드다.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축구의 신은 쉽게 이길 수 없나 보다.
축구 콘텐츠 제작소 ‘onefootball’은 베팅 사이트의 정보를 활용해 2023 발롱도르 수상 확률을 공개했다.
1위는 71.4%의 확률을 기록한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다. 발롱도르의 주인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메시는 모든 대회에서 우승을 경험했지만, 유독 월드컵 무대에서는 힘을 쓰지 못했다. 2014년 결승전에서 독일에 덜미를 잡혀 고개를 숙이기도 했다.
하지만, 아르헨티나가 2022 카타르 대회에서 프랑스를 꺾고 정상에 오르면서 우승 컬렉션에 비어있던 월드컵 트로피를 추가했고 한풀이에 성공했다.
메시가 월드컵 우승으로 대관식을 치르면서 세계 최고 선수에게 주어지는 발롱도르 수상이 기정사실이라는 분위기가 강하게 감지됐다.


하지만, 강력한 대항마가 등장했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데뷔 시즌부터 엄청난 퍼포먼스를 과시한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드다.
홀란드는 이번 시즌 EPL에서 36골을 기록해 역대급 퍼포먼스로 득점왕에 등극하면서 시동을 걸었다.
홀란드는 EPL, FA컵 우승컵을 거머쥐었고 맨체스터 시티의 한이었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트로피까지 따내면서 트레블을 달성했다.
홀란드가 EPL 골든 부츠와 함께 맨시티의 트레블 달성에 엄청난 역할을 하면서 발롱도르 수상 확률 1위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적지 않았다.
하지만, 월드컵 우승은 이길 수 없나 보다. 홀란드는 36.4%를 기록하면서 메시의 뒤를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메시, 홀란드의 뒤를 이어 케빈 더 브라위너, 로드리, 비니시우스 주니어, 일카이 귄도안, 킬리안 음바페, 카림 벤제마가 자리했다.


사진=onefootball,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