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드 데 헤아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9일(한국 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비드 데 헤아의 작별 소식을 전했다. 맨유는 다비드 데 헤아가 맨유를 떠나며 구단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골키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했다.

데 헤아, 12년 만에 맨유와 작별 “새로운 도전할 적기”

스포탈코리아
2023-07-09 오전 09:39
306
뉴스 요약
  • 다비드 데 헤아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난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9일(한국 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비드 데 헤아의 작별 소식을 전했다.
  • 맨유는 다비드 데 헤아가 맨유를 떠나며 구단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골키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다비드 데 헤아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9일(한국 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비드 데 헤아의 작별 소식을 전했다. 맨유는 “다비드 데 헤아가 맨유를 떠나며 구단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골키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했다.

데 헤아는 2011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맨유로 이적한 뒤 545경기에 출전했고 190번의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두 기록 모두 맨유 구단 골키퍼 최다 기록이다. 또 프리미어리그, FA컵, UEFA 유로파리그, 카라바오컵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수많은 개인상도 거머쥐었다.

데 헤아는 “지난 12년 동안의 사랑에 변함없는 감사를 표하고 싶다. 친애하는 알렉스 퍼거슨 경이 나를 이 구단으로 데려온 이후 우리는 많은 걸 성취했다. 난 맨유 유니폼을 입을 때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구단을 대표한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꼈다”고 했다.

이어 “여기 온 후로 잊을 수 없는 성공적인 기간이었다. 어릴 때 마드리드를 떠나서 우리가 함께 이런 성과를 낼 것이라고 생각도 하지 못했다. 이제는 새로운 환경에 도전할 적기다. 맨체스터는 내 마음 속에 항상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