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버햄튼 원더러스는 지난 26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펼쳐진 2023/24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에서 에버튼을 만나 1-0으로 이겼다. 울버햄튼 게리 오닐 감독은 에버튼과 경기를 앞두고 황희찬에게 선발 출전이라는 기회를 부여했다. 황희찬이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는 것.

‘이강인, 조규성에 이어 황소까지..’ 클린스만호, 9월 A매치 부상자 속출… 황희찬 햄스트링 부상으로 당분간 출전 X

스포탈코리아
2023-08-27 오후 01:35
104
뉴스 요약
  •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지난 26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펼쳐진 2023/24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에서 에버튼을 만나 1-0으로 이겼다.
  • 울버햄튼 게리 오닐 감독은 에버튼과 경기를 앞두고 황희찬에게 선발 출전이라는 기회를 부여했다.
  • 황희찬이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는 것.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주대은 기자= 이강인에 이어서 황희찬까지 부상으로 쓰러졌다. 클린스만호는 9월 A매치에서 정상적인 전력 구축이 어려워졌다.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지난 26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펼쳐진 2023/24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에서 에버튼을 만나 1-0으로 이겼다. 이날 울버햄튼은 이번 시즌 첫 승리를 거뒀다.

울버햄튼은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메테우스 쿠냐-파비우실바가 출격했다. 중원에는 황희찬-마리오 레미나-주앙 고메스-페드로 네투가 호흡을 맞췄다. 수비진은 휴고 부에노-맥스 킬먼-크레이그 도슨-넬송 세메두가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조세 사가 꼈다.



이날 황희찬은 시즌 첫 선발로 나섰다. 1라운드 맨유전에서 교체로 약 27분가량 활약했다.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은 점은 나쁘지 않았으나 공격 포인트가 없었다.

2라운드에서 황의찬의 시즌 첫 골이 나왔다. 황희찬은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과 경기에서 후반 10분 투입됐다. 팀이 0-4로 끌려갔기에 사실상 승부가 갈린 시점이었지만 황희찬은 포기하지 않았다. 후반 16분 황희찬이 헤더로 만회골을 넣었다.

황희찬의 골은 이번 시즌 울버햄튼의 첫 골이었다. 울버햄튼 게리 오닐 감독은 에버튼과 경기를 앞두고 황희찬에게 ‘선발 출전’이라는 기회를 부여했다. 어렵게 찾아온 기회인 만큼 황희찬은 경기 초반부터 부지런히 움직였다.



특유의 저돌적인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득점이 나오진 않았다. 오히려 전반 25분 에버튼 네이선 페터슨의 태클에 걸려 넘어졌고, 일어서지 못하고 고통을 호소했다. 남은 전반전을 소화한 황희찬은 전반 종료 이후 교체 아웃됐다.

소중한 첫 선발 기회가 다소 밋밋하게 끝났다. 황희찬의 움직임이 나쁘지 않았기에 다소 이해가 되지 않은 결정이었다. 그런데 황희찬의 교체에는 이유가 있었다. 경기력이나 팀원들과 호흡이 문제가 아니었다.



경기 후 게리 오닐 감독은 황희찬을 뺀 이유에 대해서 입을 열었다. 황희찬이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는 것. 시즌 첫 선발 기회도 잡지 못했는데 부상으로 교체로 아웃된 것은 더욱 아쉬웠다. 황희찬은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시기마다 부상으로 신음했다.

황희찬은 지난 시즌 초반 부루노 라즈 감독 밑에서 기회를 받지 못했다. 선발 출전보다는 교체 투입 횟수가 많았다. 교체 투입도 많은 시간이 주어지진 않았다. 2022 FIFA 월드컵 카타르 직전에는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다.



지난 월드컵 라즈 감독이 성적 부진으로 경질되고 훌렌 로페데기 감독이 부임 됐다. 황희찬은 월드컵에서 날았다. 조별 리그 3차전 포르투갈과 경기에서 한국의 16강을 결정짓는 골을 넣으며 활약했다.

월드컵 이후 로페데기 감독은 황희찬을 중용했다. 기회를 받기 시작하고 준수한 활약을 펼치며 서서히 컨디션을 올리던 황희찬은 다시 부상당했다. 지난 시즌 리버풀과 경기에서 상대 자책골을 유도한 뒤 그 경기에서 부상으로 빠져나왔다. 이후로도 기회를 잡으면 부상을 당하는 흐름이 반복됐다.



이번 시즌 초반에도 부상을 당하며 당분간 출전이 어려운 황희찬이다. 황희찬 본인에게도 좋은 소식이 아니지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도 악재다. 클린스만호는 오는 9월 영국에서 두 차례 A매치가 예정돼 있다.

아직 소집 명단이 나오진 않았지만 대표팀 붙박이 멤버들이 부상으로 쓰러졌다. 이미 국가대표 선수 이강인과 조규성이 다쳤다. 정확한 진단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경기 중 부상으로 교체된 만큼 황희찬의 A매치 결장 가능성이 높다.

오는 28일 9월 A매치 평가전에 나설 명단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