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 미러는 20일 토트넘 홋스퍼, 첼시에 이어 아스널까지 이반 토니 영입 경쟁에 뛰어들었다고 전했다.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이 필요할 때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해 활약하고 있는 것이 위안이다. 후반 19분 솔로몬의 패스를 받은 후 손흥민이 쇄도했고 다이렉트 슈팅을 통해 팀의 네 번째 골이자 본인의 시즌 두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SON 캡틴의 새로운 파트너? 첼시에 이어 아스널까지 참전! 988억이면 가능! ‘불법 베팅 공격수 인기 폭발’

스포탈코리아
2023-09-20 오후 01:55
525
뉴스 요약
  • 영국 매체 미러는 20일 토트넘 홋스퍼, 첼시에 이어 아스널까지 이반 토니 영입 경쟁에 뛰어들었다고 전했다.
  •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이 필요할 때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해 활약하고 있는 것이 위안이다.
  • 후반 19분 솔로몬의 패스를 받은 후 손흥민이 쇄도했고 다이렉트 슈팅을 통해 팀의 네 번째 골이자 본인의 시즌 두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불법 베팅 공격수의 인기가 폭발이다.

영국 매체 ‘미러’는 20일 “토트넘 홋스퍼, 첼시에 이어 아스널까지 이반 토니 영입 경쟁에 뛰어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브렌트포드는 토니의 이적료로 6,000만 파운드(약 988억)를 요구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공격 보강이 절실하다. 히샬리송이 분위기 반전을 끌어냈지만, 무게감이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이 필요할 때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해 활약하고 있는 것이 위안이다.

손흥민은 번리와의 4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선제 실점을 내줘 0-1로 끌려가던 전반 16분 마노르 솔로몬과의 패스 플레이 이후 골키퍼가 나와 공간이 생긴 것을 확인한 후 감각적인 칩 슛을 통해 동점골을 만들었다.




이후 손흥민의 쇼가 시작됐다. 후반 19분 솔로몬의 패스를 받은 후 손흥민이 쇄도했고 다이렉트 슈팅을 통해 팀의 네 번째 골이자 본인의 시즌 두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손흥민의 득점포 가동은 멈추지 않았다. 후반 22분 번리 수비의 뒷공간을 파고들었고 포로의 패스를 받은 후 또 골 맛을 봤다. 이번 시즌 첫 해트트릭을 달성하는 순간이었다.

손흥민의 통산 네 번째 해트트릭 달성이었다. 사우샘프턴(2020/21시즌), 아스톤 빌라(2021/22시즌), 레스터 시티(2022/23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 번리를 상대로 좋은 기억을 만들었다.

손흥민의 활약에도 공격수의 필요성은 계속해서 제기되는 중이다. 무엇보다 해리 케인의 공백을 메우는 것이 최우선 과제로 꼽히는 중이다.




케인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정들었던 토트넘과 관계 정리에 나섰다. 우승이라는 야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새로운 행선지가 해답이라는 판단을 내린 것이다.

토트넘은 케인을 붙잡기 위해 엄청난 주급과 함께 코치, 앰버서더 등 은퇴 이후 삶까지 책임지겠다는 계획까지 세웠다.

하지만, 케인이 이적하겠다는 뜻이 완강해 토트넘은 이적료라도 챙기자는 방향으로 선회했다.




바이에른 뮌헨과 토트넘은 이적료 부분에서 이견을 좁히지 못했지만, 합의를 마치면서 이적은 속도가 붙었다.

바이에른 뮌헨은 케인의 이적료로 1억 유로(약 1,458억) 이상을 제시했고, 토트넘이 제안을 수락하면서 거래는 성사됐다.




토트넘은 레이더망을 가동했고 브렌트포드의 토니를 장바구니에 넣었다.

토니는 1996년생으로 준수한 피지컬로 상대 공격수와 경합에서 밀리지 않고, 제공권 싸움 능력이 좋다는 평가다.

특히, 발이 빨라 수비 뒷공간으로 들어가는 움직임과 결정력도 뛰어나다는 평가도 받는다. 직전 시즌 엘링 홀란드, 케인에 이어 득점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토니는 직전 시즌 불법 베팅을 했다는 사실이 적발됐다. 4년 동안 무려 232회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토니는 불법 베팅으로 인한 징계를 받았고 내년 1월 16일까지 경기에 나설 수 없는 상황이다.

브렌트포드는 기준에 맞는 제안이 온다면 기꺼이 토니의 이적을 허락하겠다는 분위기다. 조건은 6,000만 파운드다.

브렌트포드는 6,000만 파운드가 아니면 다가오는 겨울 이적시장에서 내주지 않고 여름까지 기다리겠다는 분위기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core9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