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는 브라질 선수답게 개인 기술과 드리블이 뛰어난 선수다. 2020년에 하킴 지예흐 대체자로 아약스에 영입된 안토니는 곧바로 주전으로 활약하면서 32경기 9골 8도움을 기록한다. 2021/22 시즌에도 아약스에서 주전을 차지한 그는 총 30경기 10골 8도움을 하며 여전히 자신의 기량을 뽐냈고 2022년 드디어 그의 아약스 감독이었던 에릭 텐 하흐의 픽으로 맨유에 입단하게 된다.

“10m까지는 너무 빨라서 아무도 막지 못한다”... 여전히 안토니 지지하는 텐 하흐

스포탈코리아
2024-02-29 오전 07:31
119
뉴스 요약
  • 안토니는 브라질 선수답게 개인 기술과 드리블이 뛰어난 선수다.
  • 2020년에 하킴 지예흐 대체자로 아약스에 영입된 안토니는 곧바로 주전으로 활약하면서 32경기 9골 8도움을 기록한다.
  • 2021/22 시즌에도 아약스에서 주전을 차지한 그는 총 30경기 10골 8도움을 하며 여전히 자신의 기량을 뽐냈고 2022년 드디어 그의 아약스 감독이었던 에릭 텐 하흐의 픽으로 맨유에 입단하게 된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텐 하흐 감독이 안토니를 지지했다.

영국 매체 ‘스카이 스포츠’는 28일(한국 시간) “에릭 텐 하흐가 이적설이 제기된 안토니의 미래에 대해 기자회견에서 이야기했다”라고 보도했다.

안토니는 브라질 선수답게 개인 기술과 드리블이 뛰어난 선수다. 주로 우측으로 빠져서 상대 수비수와의 1대1 대치 상황을 자주 연출하는데, 이 상황에서 자신의 화려한 기술을 바탕으로 상대를 제쳐낸다.

또한 왼발 킥력이 상당히 좋다. 킥을 바탕으로 우측으로 빠져 있는 상태에서 중앙으로 접고 들어와 슈팅과 패스를 시도하는데, 하프 스페이스에서 감아 차는 슈팅과 크로스가 날카롭다. 슈팅뿐만 아니라 라이트백과도 호흡이 좋아 연계도 곧잘 한다.

2020년에 하킴 지예흐 대체자로 아약스에 영입된 안토니는 곧바로 주전으로 활약하면서 32경기 9골 8도움을 기록한다. 시즌 종료 후 여러 클럽들이 안토니에게 관심을 보였고 그중에서 FC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시티 FC와 링크가 뜨고 있었으나 결국 팀에 잔류했다.





2021/22 시즌에도 아약스에서 주전을 차지한 그는 총 30경기 10골 8도움을 하며 여전히 자신의 기량을 뽐냈고 2022년 드디어 그의 아약스 감독이었던 에릭 텐 하흐의 픽으로 맨유에 입단하게 된다.

지난 시즌 그는 엄청난 이적료에도 불구하고 실패한 시즌이 됐다. 물론 활약은 준수했지만 결국에는 1억 유로(약 1413억 원)의 가치를 하냐고 물어봤을 때 전혀 그런 활약을 하지 못했다. 안토니는 이번 시즌도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직까지 득점도 도움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안토니는 현재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있으며 지난 풀럼과의 경기에서는 팀이 1-2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후반 추가 시간 9분에 투입됐다. 결국 그는 40초만 뛰면서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

현재 여러 가지 보도에 따르면 맨유는 안토니를 아약스에서 영입했던 절반의 금액으로 다른 팀에 팔아버릴 생각을 하고 있으며 맨유에서의 신뢰를 완전히 잃었다. 하지만 안토니를 영입했던 텐 하흐 감독은 그런 안토니를 지지하고 있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나는 오래동안 안토니를 지지해 왔다. 그렇기에 나는 그의 능력을 잘 알고 있다. 그의 플레이를 보면 10야드(9.44m)까지 그는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어떤 수비수도 그를 막을 수 없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그가 그런 모습을 보여줄 때 그는 원래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것이다. 나는 그가 앞으로 그럴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나는 그가 다시 살아날 수 있다는 것을 믿는다. 나는 그를 지지할 것이다. 하지만 그는 이제 기회를 기다려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