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선수들이 휴식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 맨유는 25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풀럼과의 경기에서 1-2로 패배했다. 매체에 따르면 스태프들은 선수들이 보여준 아쉬운 경기력은 물론, 정해진 루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요청을 했다는 것에 깜짝 놀랐고, 선수들에게 최선을 다할 것을 요구하며 휴식을 허락하지 않았다.

‘저희 좀 쉬고 싶어요’... 휴식 요청한 맨유 선수들→바로 거절당했다

스포탈코리아
2024-02-29 오전 07:53
196
뉴스 요약
  • 맨유 선수들이 휴식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
  • 맨유는 25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풀럼과의 경기에서 1-2로 패배했다.
  • 매체에 따르면 스태프들은 선수들이 보여준 아쉬운 경기력은 물론, 정해진 루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요청을 했다는 것에 깜짝 놀랐고, 선수들에게 최선을 다할 것을 요구하며 휴식을 허락하지 않았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맨유 선수들이 휴식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

영국 매체 ‘가디언’은 28일(한국 시간) “몇몇 맨유 선수들은 풀럼에게 2-1로 패배한 후 다음날 (일요일) 휴식을 요청했다. 텐 하흐 체제에서 경기 다음 날은 보통 경기 분석 및 회복 세션을 갖는 날인데도 말이다”라고 보도했다.

맨유는 25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풀럼과의 경기에서 1-2로 패배했다. 이 경기가 끝나고 선수들은 스태프들에게 휴식 요청을 했다.

매체에 따르면 스태프들은 선수들이 보여준 아쉬운 경기력은 물론, 정해진 루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요청을 했다는 것에 깜짝 놀랐고, 선수들에게 최선을 다할 것을 요구하며 휴식을 허락하지 않았다. 텐 하흐는 선수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알지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러한 요청이 거부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지난 12월 8일(한국 시간) “에릭 텐 하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들의 피로와 일정에 대한 불만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에게 더 많은 휴가를 주는 것을 거부했다”라고 보도했다.

텐 하흐는 더 많은 휴가를 주고 훈련 일정을 미리 알려달라는 주전 선수들의 요구를 단호하게 거부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가끔 선수들에게 추가 휴가를 주기도 했지만, 그는 프리미어리그의 체력적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엄격한 훈련이 필요하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한편 텐 하흐는 매우 부지런하기 때문에 누구보다 빨리 움직인다. 텐 하흐는 오전 7시 이전에 도착해 근무를 시작하며 선수들이 퇴근한 후에도 한참을 남아 맨유의 캐링턴 기지에 있는 스태프들을 챙기고 있다. 때때로 그는 오후에 몇 시간 동안 집에 갔다가 오후 8시 30분까지 일하러 돌아왔다.

‘더 선’에 따르면 텐 하흐는 아주 일찍 출근하고 아주 늦게 퇴근하며 때로는 오후 7시 30분까지 퇴근하지 않기도 한다. 가끔은 너무 일찍 출근해서 보안 직원과 주방 직원을 잡을 때도 있다.



풀럼과의 리그 경기에서 패배해 분위기가 좋지 않았던 맨유는 이제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FA컵 16강 경기에서 카세미루의 극적 결승골에 힘입어 힘겹게 8강에 진출하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맨유는 이제 3월 4일(한국 시간) 맨시티와 맨체스터 더비를 치를 예정이고 17일(한국 시간)에는 이번에도 노스웨스트 더비의 주인공인 리버풀과 FA컵 8강에서 맞붙을 예정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디 애슬레틱, 골닷컴, 더 선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