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의 알레그리 감독이 포그바를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3일(한국 시간) 유벤투스의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은 도핑 위반으로 4년간 스포츠 출전 금지 징계를 받은 폴 포그바를 굳건히 지지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그는 이어서 프로 선수로서 금지 약물을 사용해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았으며, 내가 뛰었던 팀이나 상대했던 팀의 동료 선수와 지지자들을 무시하거나 속인 적도 없다라고 덧붙였다.

“포그바는 인간적으로 매우 좋은 사람”... 유벤투스-프랑스 감독 모두 포그바 지지 선언

스포탈코리아
2024-03-04 오후 08:34
154
뉴스 요약
  • 유벤투스의 알레그리 감독이 포그바를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 영국 매체 골닷컴은 3일(한국 시간) 유벤투스의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은 도핑 위반으로 4년간 스포츠 출전 금지 징계를 받은 폴 포그바를 굳건히 지지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 그는 이어서 프로 선수로서 금지 약물을 사용해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았으며, 내가 뛰었던 팀이나 상대했던 팀의 동료 선수와 지지자들을 무시하거나 속인 적도 없다라고 덧붙였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유벤투스의 알레그리 감독이 포그바를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3일(한국 시간) “유벤투스의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은 도핑 위반으로 4년간 스포츠 출전 금지 징계를 받은 폴 포그바를 굳건히 지지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2023년 8월, 유벤투스가 세리에 A에서 우디네세에 3-0으로 승리한 후 교체 선수로 출전하지 않았던 포그바는 무작위 테스트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9월, 포그바는 1차 샘플 검사에서 운동선수의 지구력을 높이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일 수 있는 DHEA가 발견되어 잠정적으로 출전 정지 처분을 받았다.





유벤투스는 지난 10월 12일(한국 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유벤투스 풋볼 클럽은 오늘 축구 선수 폴 포그바가 2023년 8월 20일에 수행된 분석의 불리한 결과에 따라 국가 반도핑 법원으로부터 잠정 출전 정지 명령을 받았다”라고 공식화했다.

이제 모든 결과가 나왔다. ‘포그바가 4년간 출전 금지 징계를 받았다’라는 여러 보도가 쏟아졌다. 이탈리아 매체 ‘레푸블리카 스포르트’는 "검찰은 우발적인 약물 섭취라는 변호인 측의 주장을 믿지 않았다. 형량 협상을 거부한 포그바의 변호인 측의 주장이 핵심이다"라고 보도했다.

포그바는 이 결과가 잘못되었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포그바는 "프로 선수 생활에서 쌓아온 모든 것을 빼앗긴 것에 대해 슬프고 충격적이며 가슴이 아프다. 법적 제재가 풀리면 모든 것이 명확해질 것이지만, 나는 반도핑 규정을 위반하는 보충제를 고의적으로 또는 의도적으로 복용한 적이 없다"라고 성명을 발표했다.





그는 이어서 "프로 선수로서 금지 약물을 사용해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았으며, 내가 뛰었던 팀이나 상대했던 팀의 동료 선수와 지지자들을 무시하거나 속인 적도 없다"라고 덧붙였다.

포그바는 이번 결정에 대해 스포츠중재재판소에 항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레그리 감독은 포그바에 대한 변함없는 지지를 표명했다. 알레그리 감독은 나폴리와의 경기를 앞두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틀 전에 그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인간적인 차원에서도 매우 유감이지만 축구의 관점에서도 유감이다. 이 스포츠는 내가 코치로서 기쁨을 누렸던 특별하고 찾기 힘든 선수를 잃었다. 게다가 포그바는 매우 좋은 사람이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프랑스 국가대표팀 감독 디디에 데샹도 포그바 옆에 서서 선수의 결백을 믿는다고 주장하며 연대의 표시를 펼쳤다. 데샹은 "나는 포그바가 약을 복용하려는 의도나 욕구가 있었다고는 단 한 순간도 상상하지 않는다. 그를 잘 알기 때문에 나는 이것이 그의 마음 상태가 전혀 아니라는 것을 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이탈리아 반도핑 재판소가 목요일에 발표한 판결처럼, 지난 몇 달 동안 포그바가 겪은 일은 극도로 힘든 일이었다. 그가 대표팀에서 해온 일과 인간관계를 생각하면 나는 그의 고통에 무감각할 수가 없다. 그의 상황은 나를 슬프게 만들었고 일이 잘 해결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포그바가 항소하겠다고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포그바의 미래는 불투명하다. 그는 유벤투스와 2025년까지 계약을 맺고 있으며, 계약이 바로 종료될지는 두고 봐야 한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골닷컴, 리더십 뉴스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