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연맹)이 제2회K리그 명예의 전당선수 부문 헌액자를 선정하기 위한 팬 투표와 미디어 투표를6월19일(목)시작한다고 알렸다. K리그 명예의 전당은 한국 프로축구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의 업적을 기리고K리그의 역사에 길이 남기기 위해2023년 신설됐다. 선수(STARS), 지도자(LEADERS), 공헌자(HONORS)총3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2년마다 헌액자를 선정한다.

'고정운, 김병지, 데얀, 황선홍' 등...'제2회K리그 명예의 전당'선수 부문 팬 투표19일 개시 '총 20인 후보'

스포탈코리아
2025-06-18 오후 05:52
138
뉴스 요약
  •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연맹)이 제2회K리그 명예의 전당선수 부문 헌액자를 선정하기 위한 팬 투표와 미디어 투표를6월19일(목)시작한다고 알렸다.
  • K리그 명예의 전당은 한국 프로축구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의 업적을 기리고K리그의 역사에 길이 남기기 위해2023년 신설됐다.
  • 선수(STARS), 지도자(LEADERS), 공헌자(HONORS)총3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2년마다 헌액자를 선정한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연맹')이 제2회'K리그 명예의 전당'선수 부문 헌액자를 선정하기 위한 팬 투표와 미디어 투표를6월19일(목)시작한다고 알렸다.

'K리그 명예의 전당'은 한국 프로축구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의 업적을 기리고K리그의 역사에 길이 남기기 위해2023년 신설됐다. '선수(STARS)', '지도자(LEADERS)', '공헌자(HONORS)'총3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2년마다 헌액자를 선정한다.

2023년 초대 명예의 전당의 헌액자로는 선수 부문에 최순호,홍명보,신태용,이동국,지도자 부문에 김정남 전 감독,공헌자 부문에故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제2회K리그 명예의 전당의 선수 부문에는 출전,득점,클린시트,시즌 베스트11,시즌MVP수상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한 은퇴 선수230여 명 중 헌액자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고정운,▲김도훈,▲김병지,▲김은중,▲김주성,▲김현석,▲데얀,▲라데,▲박경훈,▲샤샤,▲서정원,▲신의손(샤리체프),▲유상철,▲윤상철,▲이운재,▲이태호,▲정용환,▲최강희,▲최진철,▲황선홍(이상 가나다순)등20인이 후보로 선정됐다.

선수 부문 헌액자는 선정위원회 투표(40%),구단 대표자 투표(20%),미디어 투표(20%),팬 투표(20%)의 점수를 합산해 결정된다.팬 투표는6월19일(목) 0시부터27일(금) 24시까지9일간 진행된다.투표를 원하는 팬들은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메인화면에 게시된 배너를 클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투표기간9일 동안 하루 한 번씩, 20인의 최종 후보 중4인을 선택해 투표할 수 있다.

선수 부문을 포함한 지도자,공헌자 부문 최종 헌액자는 오는7월 중 발표되며,헌액식은9월 중 개최된다.연맹은 헌액식 외에도 헌액자에게 트로피와 헌액증서를 수여하고,소속 구단 홈경기 초청,온라인 기념관 전시 등 다양한 방식으로K리그 명예의 전당의 의미를 알릴 계획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