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화이트캡스 FC 소속 토마스 뮐러가 로스앤젤레스FC(LAFC)와 맞대결을 앞두고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LAFC는 23일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BC 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25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컵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밴쿠버와 격돌한다.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나란히 미국 진출을 단행한 손흥민, 뮐러 두 스타의 맞대결로 기대를 모으는 매치업에 앞서 신경전이 한창이다.

"SON,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시달려" 뮐러, 손흥민 향해 충격 도발 ..."우리가 8-2, 9-1로 이겨 왔어"

스포탈코리아
2025-11-21 오전 08:12
56
뉴스 요약
  • 밴쿠버 화이트캡스 FC 소속 토마스 뮐러가 로스앤젤레스FC(LAFC)와 맞대결을 앞두고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 LAFC는 23일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BC 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25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컵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밴쿠버와 격돌한다.
  •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나란히 미국 진출을 단행한 손흥민, 뮐러 두 스타의 맞대결로 기대를 모으는 매치업에 앞서 신경전이 한창이다.
기사 이미지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밴쿠버 화이트캡스 FC 소속 토마스 뮐러가 로스앤젤레스FC(LAFC)와 맞대결을 앞두고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LAFC는 23일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BC 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25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컵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밴쿠버와 격돌한다.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나란히 미국 진출을 단행한 손흥민, 뮐러 두 스타의 맞대결로 기대를 모으는 매치업에 앞서 신경전이 한창이다.

영국 '토크스포츠'는 19일"뮐러는 MLS컵 플레이오프 8강전을 앞두고 손흥민에게 잔혹한 메시지를 날렸다"라고 보도했다.

뮐러는 "손흥민은 함부르크와 레버쿠젠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였지만, 두 팀은같은 레벨은아니었다"라며 "손흥민이 함부르크에서 활약할 시절 나는 뮌헨에 있었고매번 그들을 압도했다. 우리가 8-2나 9-1 이런 식으로 이겼던 것으로 기억한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물론손흥민은 당시에도 매우 훌륭하고 재능 있는 선수였다.과거에 얽매이는건 옳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토크스포츠'는 "손흥민은 MLS 이적 후 자신만의 방식으로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그는뮐러와의 경기에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에 시달리고 있다"라며 "두 선수의 대결은 주목받고 있으나 뮐러는 두 팀 간 경기력이 균형적이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하고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번 준결승전부턴1차전과 다르게단판 승부로 진행된다.MLS의 경우정규 리그 성적으로 우승을 결정짓는 유럽과 결을 달리한다.북미 스포츠의 전통에 따라 포스트시즌의 승자가 최종 챔피언 타이틀을 가져가기 때문이다.

뮐러는 그간 손흥민을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 통산 13번 만나 8승 3무 1패를 거뒀다. 직전 맞대결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로 뮌헨은 토트넘을 2-1로 꺾었다. 그러나 뮐러의 커리어에 가장 뼈아픈 패배로 남게 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선 손흥민이 웃었다.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나선독일은 한국에 0-2로 완패하며 조별 리그에서 탈락하는 굴욕을 맛봤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