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홋스퍼는 15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본머스와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1경기를 더 치른 상황에서 5위다. 안토니오 콘테 체제에서 윙백의 오버래핑을 극대화하는 전술 때문에 사실상 미드필더 역할을 소화하면서 장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SON 다시 비상? 포지션 조정 요청 응답...“잘했던 공간 찾을 것”

스포탈코리아
2023-04-15 오전 09:45
6,376
뉴스 요약
  • 토트넘 홋스퍼는 15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본머스와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 토트넘은 1경기를 더 치른 상황에서 5위다.
  • 안토니오 콘테 체제에서 윙백의 오버래핑을 극대화하는 전술 때문에 사실상 미드필더 역할을 소화하면서 장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손흥민이 다시 비상할까?

토트넘 홋스퍼는 15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본머스와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토트넘은 1경기를 더 치른 상황에서 5위다. TOP 4 진입에 유리한 고지가 아니다. 남은 8경기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

손흥민의 포지션이 눈길을 끈다. 안토니오 콘테 체제에서 윙백의 오버래핑을 극대화하는 전술 때문에 사실상 미드필더 역할을 소화하면서 장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감독 대행은 브라이튼 알비온과의 경기에서 손흥민을 전방에 배치했고 EPL 100호골을 터뜨리는 등 다시 비상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여줬다.

손흥민 역시 공격 배치를 선호했는데 “그 위치에 있다고 득점을 확신한다. 지난 시즌 많은 골을 넣었다”고 포지션 조정을 요청했다.

스텔리니 감독 대행은 손흥민의 요청에 응답했다. 본머스와의 경기 사전 기자회견을 통해 “손흥민이 지난 경기 잘했던 것처럼 공간을 찾을 것이다”고 언급했다.

이어 “손흥민이 브라이튼을 상대로 잘했던 것처럼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모든 선수들의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적절한 해결책을 찾을 것이다”고 최적의 방법을 적용하겠다고 선언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