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발롱도르 시상식은 31일 오전 4시 45분(한국 시간) 파리의 테아트르 뒤 샤틀레에서 열렸다. 발롱도르는 메시와 홀란드의 2파전으로 여겨졌다. 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22일(한국 시간) 2023 발롱도르의 수상자는 지금까지 7번 이 상을 들어올렸던 리오넬 메시로 확인되었다.

‘역시 GOAT’ 메시, 홀란드 누르고 발롱도르 수상→역대 8번째로 호날두와 3개 차

스포탈코리아
2023-10-31 오전 06:40
1,514
뉴스 요약
  • 2023년 발롱도르 시상식은 31일 오전 4시 45분(한국 시간) 파리의 테아트르 뒤 샤틀레에서 열렸다.
  • 발롱도르는 메시와 홀란드의 2파전으로 여겨졌다.
  • 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22일(한국 시간) 2023 발롱도르의 수상자는 지금까지 7번 이 상을 들어올렸던 리오넬 메시로 확인되었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역시 리오넬 메시였다.

2023년 발롱도르 시상식은 31일 오전 4시 45분(한국 시간) 파리의 테아트르 뒤 샤틀레에서 열렸다. 발롱도르는 메시와 홀란드의 2파전으로 여겨졌다. 결국 메시가 수상했다

발표전부터 이미 메시의 수상이 사실상 확정된 분위기였다. 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22일(한국 시간) “2023 발롱도르의 수상자는 지금까지 7번 이 상을 들어올렸던 리오넬 메시로 확인되었다. 따라서 그는 프랑스인으로서 작년에 발롱도르를 받은 카림 벤제마를 잇게 됐다”라고 보도했다.





메시는 이번 시즌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이끌고 우승을 차지했다. 메시의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의 활약은 메시 월드컵 개인 최고의 퍼포먼스이며, 월드컵 역사상 최고의 단일 대회 퍼포먼스 중 하나다.

스포츠 내외적으로도 잡음이 많지 않은 선수인데다가 워낙 내성적이고 조용한 성격인 탓에 나이를 먹고서는 팀 리더로서 자질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이런 단점도 조금씩 개선되며 2022년 월드컵에서는 동료선수들이 “메시를 위해서라면 죽을 수도 있다, 그에게 월드컵을 안겨주기 위해 뛰겠다”고 선언할만큼 강한 리더십을 선보이며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끌었다.





그는 브라질, 프랑스, 잉글랜드, 포르투갈과 같은 타 우승후보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열세인 스쿼드를 가지고도 우승이라는 성과를 만들어냈다. 그는 7경기 7골 3도움이라는 ‘라스트 댄스’를 선보이며 마지막 월드컵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그는 월드컵 우승 이전부터 각종 축구 매체들이 선정하는 역대 선수 랭킹에서 펠레, 디에고 마라도나와 더불어 TOP 3에 거의 고정적으로 포함되어 왔으며 월드컵 우승이라는 커리어의 마지막 퍼즐까지 맞춘 이후로는 축구의 GOAT에 가장 가까운 선수로 평가받았다.



그는 또한 2023년 여름, 파리 생제르맹 생활을 마무리하고 축구 불모지인 미국의 메이저 리그 사커 소속 인터 마이애미 CF로 이적하며 커리어를 마무리짓는 듯 했으나 매 경기 미친 활약으로 리그 꼴찌팀을 살려놓는 것을 넘어 북중미 컵대회인 리그스 컵에서 우승시키며 북중미 최강의 팀 중 하나로 재건시켰다.

그의 발롱도르를 위협하는 선수는 엘링 홀란드였다. 홀란드는 맨시티에서의 첫 시즌부터 프리미어 리그와 챔피언스 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며 팀이 역사상 첫 빅이어를 포함한 트레블을 달성하는 데 최종적으로 큰 공헌을 했다.



다만 도움왕 트레블을 달성한 팀 동료 더 브라위너와는 다르게 FA컵 득점왕에는 등극하지 못해 득점왕 트레블까지는 달성하지 못했다. 이후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 PFA 올해의 선수, FWA 올해의 선수 상을 수상하며 역대 9번째로 이를 한 시즌에 전부 수상한 선수가 되었다.

그는 총 53경기 52골 9도움을 하며 경기로운 기록을 작성했다.





메시가 발롱도르를 수상함에 따라 역대 최초인 8발롱도르가 완성됐다. 그는 라이벌 호날두를 3개로 따돌리며 그가 왜 GOAT인지 증명했다.

또한 그는 비유럽 리그 팀 소속으로 처음 발롱도르를 수상하는 선수가 되었다. 그는 올해 PSG와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MLS 소속 인터 마이애미로 소속팀을 옮겼다. 하지만 그는 PSG 소속으로 있을 당시 FIFA 월드컵을 들어올리며 그에게 부족했던 마지막 메이져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는 팀 성적과 그 명예가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는 발롱도르 수상에 영향을 미쳤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프랑스풋볼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