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김민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노리는 센터백 5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3일 영국 매체 스포츠몰은 맨유가 올 여름 노리는 센터백 자원 5명을 선정했다. 김민재는 이 리스트에 포함되며 올 시즌 유럽에서 가장 핫한 센터백임을 입증했다.

김민재, 맨유가 노리는 센터백 5인 중 한 명 선정

골닷컴
2023-03-03 오후 11:38
1,289
뉴스 요약
  • 몬스터 김민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노리는 센터백 5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 3일 영국 매체 스포츠몰은 맨유가 올 여름 노리는 센터백 자원 5명을 선정했다.
  • 김민재는 이 리스트에 포함되며 올 시즌 유럽에서 가장 핫한 센터백임을 입증했다.
기사 이미지

[골닷컴] 김형중 기자 = '몬스터' 김민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노리는 센터백 5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올 시즌 활약을 하면 할수록 빅클럽 이적설이 끊이지 않는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맨유가 있다.

3일 영국 매체 '스포츠몰'은 맨유가 올 여름 노리는 센터백 자원 5명을 선정했다. 김민재는 이 리스트에 포함되며 올 시즌 유럽에서 가장 핫한 센터백임을 입증했다.

맨유는 올 시즌 카라바오컵 우승을 차지하며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지난 여름 부임한 에릭 텐 하흐 감독은 팀의 체질 개선에 성공하며 추락하던 맨유를 구해냈다. 카라바오컵 우승 뿐만 아니라, UEFA 유로파리그에서도 8강에 올랐고, FA컵도 4강 진출에 도전하고 있다. 또 프리미어리그는 3위에 랭크되며 선두 아스널과 승점 11점 차를 기록하고 있다. 시즌 14경기가 남은 상황이어서 충분히 추격이 가능한 시나리오다.

올 시즌 맨유의 후방은 이적생 리산드로 마르티네스와 라파엘 바란이 강력한 수비를 선보이며 건재하다. 다만 해리 매과이어와 빅토르 린델로프는 뚜렷한 하향세를 보이며 올 여름 팀을 떠날 가능성이 크다. 이들의 공백에 대비해 맨유는 유능한 센터백 자원들을 눈 여겨 보고 있다. 이 중 한 명이 김민재다.

'스포츠몰'은 맨유 이적 후보 5명 중 김민재를 소개하며 "올 시즌 나폴리에서 31경기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강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라고 한 뒤, "세리에A에서만 23경기에 나섰고 나폴리는 현재 2위와 승점 18점 차로 벌리며 선두를 질주 중"이라고 전했다. 또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7경기에 출전했고 나폴리는 8강에 올랐다"라고 덧붙였다.

맨유 이적 가능성에 대해서도 전했다. 매체는 "바이아웃 5000만 유로(약 692억 원)로 맨유는 올 여름 이적을 논의하기 위해 김민재 대리인과 접촉했다는 보도가 있다"라고 했다.

다만, 팀 동료 빅터 오시멘의 맨유 이적 성사에 따라 김민재의 이동이 정해질 수 있다고 단서를 붙였다. 오시멘은 올 시즌 나폴리에서 눈부신 활약을 거듭하며 김민재와 함께 맨유의 강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한편, 김민재와 함께 센터백 영입 후보로 거론된 선수는 유리엔 팀버(아약스), 알렉산드로 바스토니(인터 밀란), 안토니오 실바(벤피카), 악셀 디사시(AS모나코)가 있다.

유어필드 인기 TOP 10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