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레전드 그레이엄 수네스도 포그바를 비판했다. 수네스는 포그바를 이번에 처음 비판하는 게 아니며 포그바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있을 때 스카이 스포츠와 함께 일하는 동안에도 여러 차례 포그바를 비판했다. 그의 최고의 단점은 바로 유리 몸이라는 것이다.

리버풀 레전드도 포그바의 태도 비판 ‘에휴, 저 게으른놈“

스포탈코리아
2023-09-21 오전 10:01
445
뉴스 요약
  • 리버풀 레전드 그레이엄 수네스도 포그바를 비판했다.
  • 수네스는 포그바를 이번에 처음 비판하는 게 아니며 포그바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있을 때 스카이 스포츠와 함께 일하는 동안에도 여러 차례 포그바를 비판했다.
  • 그의 최고의 단점은 바로 유리 몸이라는 것이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리버풀 레전드 그레이엄 수네스도 포그바를 비판했다.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은 21일(한국 시각) ’그레엄 수네스는 최근 유벤투스와 프랑스의 미드필더 폴 포그바를 "게으른 xxx"라고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수네스는 포그바를 이번에 처음 비판하는 게 아니며 포그바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있을 때 스카이 스포츠와 함께 일하는 동안에도 여러 차례 포그바를 비판했다.





유벤투스는 12일(한국 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유벤투스 풋볼 클럽은 오늘 축구 선수 폴 포그바가 2023년 8월 20일에 수행된 분석의 불리한 결과에 따라 국가 반도핑 법원으로부터 잠정 출전 정지 명령을 받았다.’라고 공식화했다.

포그바는 한때 최고의 선수로 불릴 정도로 실력이 출중한 선수다. 피지컬도 좋은 데다가 온더볼 플레이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탈압박 능력도 뛰어나다. 또한 그는 패싱력이 좋아 롱패스, 전진패스 등등 모험적인 패스들을 성공시키며 팀의 공격을 돕고 킥 능력도 좋기 때문에 강력한 중거리 슈팅도 갖추고 있다.



그의 최고의 단점은 바로 유리 몸이라는 것이다. 그는 맨유로 이적하기 전 유벤투스 시절에는 부상으로 결장하는 경우가 거의 없었으나 맨유에 입단해서는 부상이 심해졌다. 맨유 입단 후 6시즌 중에서 리그 30경기 이상 소화한 시즌은 2016/17 시즌과 2018/19 시즌뿐이며, 모든 대회 총합 40경기 이상 소화한 시즌도 2016/17 시즌, 2018/19 시즌, 2020/21 시즌에 불과하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그는 맨유에서만 거의 1년이 훌쩍 넘는 597일을 결장하며 완전히 유리 몸으로 바뀌었다. 또한 유벤투스로 다시 돌아간 그는 2022년에 합류해 벌써 398일을 결장하고 있는 상태다.



그는 지난 시즌 유벤투스 입장에서 보면 최악의 영입이었다. 작년 7월 팀 훈련 도중 오른쪽 무릎 측면 반월상 연골 부상으로 원래는 수술을 하지 않으려고 했으나 뒤늦게 수술을 하기로 결정하며 오랜 기간 결장하며 올해 1월 30일에 드디어 교체 명단에 복귀했다.

하지만 또 부상을 당하면서 출전을 하지 않았고 결국 지난 시즌 24라운드 토리노와의 경기에서 315일 만에 그라운드를 누볐다. 하지만 26라운드를 앞두고 또다시 근육 부상을 입었고 유로파 리그 8강 1차전에 복귀했다.

그는 35라운드에서 1년 1개월 만에 선발로 출전했지만 전반 24분 또 부상을 당해 실려 나갔으며 시즌아웃을 당했다.



폴 포그바는 유벤투스 vs 우디네세 경기 이후 약물 검사에서 테스토스테론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탈리아 언론은 포그바가 이 결과에 대한 대응 분석을 하기 위해서 3일이 주어졌다고 말하고 있다. 만약 유죄로 판명된다면, 도핑으로 인해 2년에서 4년 사이의 출전 정지 징계를 받게 될 것이다.

유벤투스는 반분석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와 절차가 시작되면 포그바의 임금을 중단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최종적으로 금지약물 복용이 확정되면 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다.



포그바의 대표 라파엘라 피멘타가 스카이 스포츠 뉴스에 발표한 성명서에서 "우리는 반대 분석을 기다리고 있으며 그때까지는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확실한 것은 폴 포그바는 결코 규칙을 어기고 싶지 않았다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현재 포그바는 친한 의사에게 추천받아 미국에서 구매한 보충제에 약물 성분이 포함되어 있었던 것 같다고 주장하고 있다. 포그바는 해당 보충제를 섭취한다는 사실을 유벤투스 의료진에 보고하지 않았다. 따라서 이번 사건은 전적으로 포그바의 부주의로 인한 것이며, 구단의 책임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포그바를 보고 수네스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더블린에서 열린 세컨드 캡틴 팟캐스트 라이브 이벤트에서 수네스는 훈련과 경기 중 포그바의 직업윤리와 포그바가 팀을 희생하면서까지 "쇼의 스타"가 되고 싶어 한다는 인식을 비판하며 다시 한번 포그바를 겨냥했다.

"그는 매우 재능 있는 젊은 선수다. 그는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 중 한 명이 되어야 하지만 게으르다. 포그바가 경기에서 게으르면 훈련에서도 게으르고, 그를 따라잡지 못하면 나머지 선수들을 어떻게 따라잡을 수 있겠느냐"라고 말했다.



수네스는 포그바가 2016년 유벤투스로부터 클럽 레코드인 8,900만 파운드(약 1465억 원)에 영입되었을 때 "가격이 적절하지 않다"며 6년간의 맨유 생활 내내 포그바에 대해 비판적이었다.

그 시즌 후반에는 포그바에게 "축구 두뇌"가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고, 2017년 9월에는 포그바를 "약간 유튜버 같다"고 표현하기도 했다.

2018년에는 타임스 신문 칼럼에서 포그바를 "이기적인 선수"라고 불렀고, 2022년 올드 트래포드를 떠나기 직전에는 축구에 대한 그의 헌신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축구에 열정을 쏟는 것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에 더 관심이 있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다."라고 그는 타임즈에 다시 한번 썼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