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르디올라가 필 포든을 현시점 EPL 최고의 선수로 뽑았다.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4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3-1로 승리한 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를 꼽았다라고 보도했다. 그는 항상 재능 있는 선수였지만 이제는 더 성숙해졌고 특히 수비적으로 경기를 더 잘 이해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홀란드-로드리-더 브라위너도 아니다... 과르디올라가 뽑은 EPL 최고의 선수 ‘필 포든’

스포탈코리아
2024-03-04 오후 07:15
610
뉴스 요약
  • 과르디올라가 필 포든을 현시점 EPL 최고의 선수로 뽑았다.
  •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4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3-1로 승리한 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를 꼽았다라고 보도했다.
  • 그는 항상 재능 있는 선수였지만 이제는 더 성숙해졌고 특히 수비적으로 경기를 더 잘 이해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과르디올라가 필 포든을 현시점 EPL 최고의 선수로 뽑았다.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4일(한국 시간) “맨체스터 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3-1로 승리한 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를 꼽았다”라고 보도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4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더비 경기에서 3-1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 경기에서 포든은 멀티골을 넣으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후반 10분 포든이 오른쪽 사이드에서 로드리의 패스를 받은 뒤 가운데로 툭툭 치고 들어온 뒤 환상적인 감아차기 슈팅을 보여주며 1-1 균형을 맞추는 골을 넣었다.





포든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후반 35분 포든과 훌리안 알바레즈가 왼쪽 사이드에서 원투패스를 주고받았고 맨유 수비수 아무도 포든을 따라가지 못하며 결국 포든이 역전골을 만들어 냈다.

경기 후 과르디올라 감독은 포든을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로 선정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BBC의 '매치 오브 더 데이'에서 “그가 뛰는 경기 수를 봐야 한다. 그는 항상 재능 있는 선수였지만 이제는 더 성숙해졌고 특히 수비적으로 경기를 더 잘 이해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그는 중앙, 오른쪽에서도 장면을 만들 수 있고 왼쪽에서도 득점할 수 있다. 내가 뭐라고 할 말이 없다. 그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그가 하는 일의 양에 비해 최고의 선수다. 믿을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포든의 수비 기여도에 대해 "포든이 두 골을 넣을 때 다른 것보다 더 큰 기쁨을 느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협상하지 않는다. 수비를 하지 않는 사람은 팀에 남아 있지 않는다. 그는 축구를 사랑하고 축구를 위해 살고 있다. 그의 직업윤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하다"라고 말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경기 전반에 대해 “이기지 못했으면 좋지 않을뻔했지만 우리는 경기력과 결과를 일치시켰고 정말 좋은 경기였다. 우리는 정말 잘 시작했지만 7분 후 첫 번째 롱볼 이후 우리는 올바른 라인에 있지 않았다. 전반 막판에는 조금 더 불안했지만 정말 좋은 경기였다”라고 말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 바이블
지금 FC ONLINE의 실시간 이슈를 확인해보세요!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