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토트넘에서 큰 족적을 남긴 후 말년에 끝없이 추락했고 2022년 1월 에버튼과 계약하면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 이적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고, 부상 문제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또 다른 팀을 알아봐야 할 가능성이 높다. 알리는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계속해서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부상으로 뛰지 못한 자신에게 계속해서 믿음을 보여준 에버튼에게 보답하고 싶어 한다.

재능은 진짜였는데... ‘SON 절친’도 인정, “알리는 첫 훈련부터 남달랐어”

스포탈코리아
2024-04-01 오후 05:43
1,058
뉴스 요약
  • 알리는 토트넘에서 큰 족적을 남긴 후 말년에 끝없이 추락했고 2022년 1월 에버튼과 계약하면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다.
  • 하지만 이 이적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고, 부상 문제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또 다른 팀을 알아봐야 할 가능성이 높다.
  • 알리는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계속해서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부상으로 뛰지 못한 자신에게 계속해서 믿음을 보여준 에버튼에게 보답하고 싶어 한다.
기사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토트넘의 수비수인 벤 데이비스가 델레 알리를 회상했다.

델레 알리는 2015년 토트넘으로 이적한 뒤 에릭센-손흥민-케인과 함께 공격의 핵심 역할을 했다. 이적 후 첫 세 시즌에는 말 그대로 엄청난 활약으로 넥스트 램파드 소리를 듣기도 하는 등 그가 토트넘과 잉글랜드의 미래가 될 것임을 아무도 의심치 않았지만 그는 결국 바닥까지 떨어지게 된다.

알리는 토트넘에서의 첫 훈련 세션에서 기술적인 동작을 시도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코칭스태프가 놀랄 정도로 당당하게 플레이했다. 벤 데이비스도 예전의 알리를 회상했다. 데이비스는 “알리는 밀턴 케인즈 출신의 어린 선수였는데 1군 훈련에 투입되었을 때 정말 놀라웠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처음에는 경영진과 스태프들이 '이 어린애가 뭐 하는 거야'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들은 알리에게 제대로 플레이하고, 공을 잡고 여기서 플레이하라고 말하곤 했다. 그는 공을 발로 가져와서 밟고 다른 사람의 다리를 통과하려고 시도했는데, 때로는 성공하기도 하고 때로는 실패하기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데이비스는 “그가 6번으로 뛰고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는 수비형 미드필더였고, 태클을 시도하면 어떤 선수들은 '진정해'라고 말하곤 했다. 프리시즌이 되어 레알 마드리드와 경기를 치렀을 때 델레 쇼를 보는 것 같았다. 그 당시만 해도 알리는 경쟁 상대가 없는 어린 선수였으니, 그를 설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표현이었다”라고 말했다.





알리는 토트넘에서 큰 족적을 남긴 후 말년에 끝없이 추락했고 2022년 1월 에버튼과 계약하면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 이적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고, 부상 문제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또 다른 팀을 알아봐야 할 가능성이 높다.

전 에버턴 스카우트 브라이언 킹은 알리에 대해 "그는 에버튼 선수가 아니며, 그의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커리어를 재건해야 하는데, 에버턴에서 커리어를 재건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다. 그는 아직 충분히 젊기 때문에 2~3부 리그에서 경기력을 끌어올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에버튼에 발을 들여놓은 이후로 그는 재앙이었다. 토트넘에서 많은 것을 보여줬던 알리는 이제 완전히 사라졌다. 끔찍하다"라고 밝혔다.





2022년 2월 베식타스 소속으로 안탈리야스포르와의 0-0 무승부 경기에서 45분간 출전한 이후, 알리는 부상으로 인해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있다. 이후 알리는 지난달 사타구니 수술을 받는 등 계속해서 부상을 입었다. 알리의 부상 공백은 매우 길어졌지만 곧 긍정적인 소식이 들려올 수 있다.

알리는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계속해서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부상으로 뛰지 못한 자신에게 계속해서 믿음을 보여준 에버튼에게 보답하고 싶어 한다. 우려와 달리 에버튼은 그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이며, 구단은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데 열려있지만 확실한 것은 이번 여름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 바이블
https://yourfield.nexon.com/ourfield/social-ground?utm_contents=yf_banner
댓글 0
0 / 300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출석체크하고 포인트 적립! Daily Reward
© 2023 NEXON Korea Corp. All Right Reserved.